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글로벌 바이오의약품 시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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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-11-11 13:06 조회178회 댓글0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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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명공학정책연구센터 바이오인더스트리에 게재된 "글로벌 바이오의약품 시장"입니다.

보고서는 바이오의약품 정의 및 범위, 시장현황 및 영향요인, 10대 바이오제약기업의 현황분석, 성장환경, 성장기회 및 전략적 과제 등을 간략히 기술하고 있습니다.

바이오의약품은 생물학적제제, 유전자재조합의약품, 세포치료제, 유전자치료제, 동등생물의약품(바이오시밀러), 개량생물의약품(바이오베터) 등으로, 보고서의 핵심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.

 

-주요제품군: ①단일클론 항체,  ②재생의학(세포치료제 & 유전자치료제), ③백신, ④재조합 단백질 등
-치료영역: ①Oncology & Immuno-modulators(종양학 & 면역조절제), ②Systemic Anti-infectives(전신성 항감염제), ③Sensory Organs(감각기관),

  ④Central Nervous System(중추신경계), ⑤Endocrine(내분비계), ⑥Dermatology(피부과학), ⑦Blood/Hemophila(혈액/혈우병), ⑧Respiratory(호흡기), ⑨Gastrointestinal(위장),

  ⑩Musculo-skeletal(근골격계) 등

-아웃소싱 비즈니스 모델: ①CMO(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tion), ②CRO(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), ③CSO(Contract Service Organization),

  ④CDMO(Contract Development and Manufacturing Organization) 등

-바이오의약품 시장의 전략적 과제: ①미충족 수요에 초점(Focus on Unmet Neds), ②투자 기회 포착(Capturing Investment Opportunities), ③기술 구현(Technology Implementation),
  ④전략적 협력(Strategic Colaborations), ⑤통합 비즈니스 모델(Integrated Busines Models) 등

 

바이오의약품 기업의 전문아웃소싱은 초기 후보물질 발굴에서부터 임상/허가 후 마케팅 및 유통부분까지 전 분야의 전문 위・수탁 서비스까지 발전하고 있으며, 최근에는 외부 아웃소싱 파트너 또는 틈새시장 참가자와의 하이브리드 비즈니스 모델 채택과 협업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.
바이오의약품 뿐만이 아니라 open innovation은 이제 전 산업의 핵심전략이 되고 있습니다.

 

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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